ADAS

  •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와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미동앤씨네마는 지금까지 기업의 성장을 견인해 온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래 신 성장 동력을 육성하기 위한 첨단사업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후방주차지원시스템(DPAS), 보행자인식경보시스템(PDWS) 등의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운전자 지원시스템) 사업을 본격화하여 안전운행에 특화된 스마트 카 기술 전문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2013년 하반기에는 당사 보유 기술인 차선인식과 차량인식 기술을 적용한 ADAS가 연동된 블랙박스를 출시하였고, 보행자 인식 기술은 보행자 인식을 통한 경보
시스템으로 Before Market 상용화 목표로 개발중이며, 이후 LDWS 및 FCWS의 Before Market 진출 계획입니다.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차선이탈경보시스템(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은 차량 전면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도로의 차선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운전자가 졸음 운전을 하거나 미숙한 핸들조작으로 인하여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이 상황을 감지하여 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경고하는 시스템입니다.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전방추돌경보시스템(Forward Collision Warning System)은 차량 전면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도로운행 중의 전방 차량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동일한 차선 내의 움직임인가를 분석하여 운전자가 과속을 하거나 앞차가 급정거를 할 경우 추돌위기의 상황을 미리 감지하여 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경고하는 시스템입니다.
후방주차지원시스템(RPAS)
후방주차지원시스템(Rear Parking Assist System)은 차량 후방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오목거울 형태인 주차화면의 왜곡을 평면으로 보정하고 이를 다시 Top View 화면으로 변환하여, 운전자가 후방 주차 시 주차공간을 정확히 파악하도록 함으로써 주차 중의 추돌위기의 상황을 미리 감지하여 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경고하는 시스템입니다.
보행자인식경보시스템(PCWS)
보행자충돌경보시스템(Pedestrian Collision Warning System)은 차량 전면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도로운행 중에 보행자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부주의로 인해 보행자와 차량이 충돌할 위험이 있을 경우를 미리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보하여 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경고하는 시스템입니다.